코끼리 손만두 간판제작

860 0

안녕하세요. 간판다는날입니다 🙂

오늘 소개할 포트폴리오는 남양주시 마석역 부근에 위치한 손만두 전문점 코끼리 손 만두의 간판 제작 과정입니다.


 

코끼리 손 만두의 수리 전 가게 모습입니다. 진한 빨간색과 노란색의 색이 조합된 일반 음식점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전면 간판뿐만 아니라 돌출 간판과 내외부 사인물까지 의뢰해주셔서 함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간판 및 내부 사인물의 기본 구상은 웹디자인을 하시는 며느리 분께서 해주셨습니다. 그 구상을 토대로 저희와 여러 번 상의를 거쳐 시공이 가능한 전체적인 도면을 잡았습니다.

건물 주변에 빨간색을 메인 색상으로 사용하는 간판이 많아서 베이스 칼라를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주변 색상과 조화를 이루지만 확실히 눈에 띄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간판 베이스  : 블랙 칼라 + 비조명 플렉스 간판 + 입체 조명 글자(채널)
  • 코끼리 로고 : 적색 후광 채널
  • 손만두의 ‘손’ 입체 조명 글자(채널) : 백색 전광 채널 + 적색 후광 + 측면 적색 도장(빨간색 포인트)
  • ‘코끼리 만두’ 입체 조명 글자(채널) : 백색 전광 채널 + 측면 적색 도장

 

 

 

 

주변 간판의 빨간색과 대조를 이루는 검정색을 베이스 색상으로 잡고 포인트로 빨간색을 넣어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멀리서 보아도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면서 단연 돋보이는 간판이 제작되었습니다 🙂

 

 

돌출간판은 2개 작업을 진행했고 기존 간판을 재사용했습니다. 내부조명을 LED 형광등으로 교체하고 천갈이를 해주었습니다.

 

 

내부 사인물도 간판의 색상과 동일하게 작업했습니다. 화이트 톤으로 잘 꾸면진 내부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립니다.

  • 메뉴보드 : 포맥스 5T (두께 5mm) + 실사출력
  • 벽면보드 : 포맥스 5T + 실사출력

 


 

가게 내부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새빨갛게 붙어있었던 시트를 다 떼어내고, 새로운 디자인의 익스테리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가게 이름과 내부 슬로건 등 필요한 문구만 넣어 시트 커팅 작업을 하는 모습입니다.

 

 

물통형 양면 X 배너는 서비스로 넣어드렸습니다.
양면 배너는 양방향으로 광고물을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좋습니다. 곧 여름이 다가오기 때문에 현재는 콩국수와 냉면을 홍보하는 배너이지만 계절이 바뀌면 배너의 내용도 바뀌어야겠죠? 시기에 맞게 광고 내용을 교체할 수 있는 점도 배너광고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귀여운 코끼리 로고와 긴 코를 상징하는 ‘코’ 글자의 타이포그래피, 손만두를 강조하는 ‘손’ 글씨가 돋보이는 간판입니다.
의뢰해주신 고객분께서도 만족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무조건 튀고 돋보이는 간판이라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가게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간판이 진정으로 좋은 간판이라고 생각합니다. 업체와 고객간의 활발한 의사소통으로 합의점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간판다는날과 함께한 코끼리 손만두의 밝은 미래를 기원합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

간판다는날에서 오늘을 시작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 안내 1 : ‘간판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