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정체성을 잘 나타낸 간판?_그림자 상상 놀이터 프렌쥬 간판시공

56 0

안녕하세요. 간판다는 날입니다. 매장 오픈을 앞두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간판, 사인물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이번에 시공한 사례를 잘 참고해보세요!

‘프렌쥬 그림자 상상 놀이터’는 EBS 인기 방영작 프렌쥬 애니매이션을 테마로 한 전통적인 그림자극에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체험전입니다. 이번 시공은 간판에 프렌쥬의 정체성이 잘 담아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심플한 형태의 간판이지만, 동물을 형상화한 글자와 그림자 인형극의 한 장면을 나타낸 원형 그림은 그림자극의 특색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프렌쥬 그림자 상상 놀이터 체험전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GFX(그래픽 직스)라는 회사입니다. 사무실을 새롭게 이전하면서 전면간판, 돌출간판, 사인물 시공을 문의해주셨고 저희 간판다는날이 함께했습니다 🙂

GFX의 블로그로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gfxmusical

돌출간판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색상은 심플하지만 간판자체에 프렌즈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있습니다.

 

 

비조명으로 제작한 전면 간판, 그 이유는?

딱 보기에도 건물 크기에 비해 간판의 사이즈가 작습니다.

비탈진 경사길에 위치한 건물이었습니다.
길의 특성상 건물의 정면 부분이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동선입니다.

간판을 설치하게 될 건물 외관입니다.꽤 크죠?

12월에 오픈하는 음식점의 큰 현수막에 간판이 작아보이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현재는 오픈 예정인 ‘목멱산방’의 현수막 끈 때문에 프렌쥬의 간판 위로 흰 끈이 보입니다. 아쉽지만 현수막 철거 전까지는 이렇게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건물의 측면에서 바라본 전면 간판 모습입니다.

 

회사 GFX의 전면 간판은 특이하게 비조명 간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반적이지 않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회사 건물은 경사진 언덕길의 비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고, 게다가 전면간판은 설치 가능한 부분이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았습니다. ‘프렌쥬 상상 놀이터’를 직접 찾아오려는 목적을 가진 방문객이 아니라면, 전면 간판은 구색 맞추기 정도로만 활용되어도 좋은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비용 절감 차원에서 비조명 간판으로 제작,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실질적인 전면 간판 역할을 하는 돌출 간판!

골목길을 올라가다가 정면에서 보이는 돌출간판
경사로를 오르내리는 사람들의 시선에 딱 들어오는 돌출간판입니다.

돌출간판 설치를 위해 사다리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가까이에서 찍어 본 돌출 간판 설치 모습실질적으로 건물의 전면간판 역할을 하는 돌출간판입니다.해가 지고 조명이 들어온 돌출 간판입니다.

 

건물의 실질적인 전면 간판 역할을 하는 돌출 간판입니다. 골목길을 올라가다 보면 건물의 전면 간판이 아닌 돌출 간판이 먼저 눈에 띄게 됩니다. 그래서 전면 간판과는 다르게 조명용 간판으로 제작, 설치했습니다.

 

 

인포메이션 목적의 사인물 제작까지 완벽하게!

입구 층별 안내도에 시트를 부착했습니다.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부착합니다.깨끗하게 잘 부착된 모습입니다.

 

건물 입구 층별 안내도에 로고가 출력된 투명 실사물을 부착했습니다. 그래픽 직스는 지하 1층과 3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투명실사물은 엘리베이터 FLOOR DIRECTORY에도 부착되었습니다.

 

엘레베이터 내부에도 시트를 부착해 회사를 안내합니다.
방문객의 이해를 돕는 엘리베이터 층별 안내 사인물에도 투명 실사물을 부착합니다.

회사 출입문에도 시트를 붙이고 깨끗하게 떼어냅니다. 깨끗하게 붙여진 회사 로고입니다.

 

회사 입구의 자동문에는 하단부분에 반투명 엠보 시트를 붙여서 보안성을 높이고, 상단부분에는 로고를 커팅된 시트로 깔끔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다리차를 이용해서 창문에 실사 출력물을 부착합니다.창문에 실사출력물을 부착합니다.눈에 쉽게 띄는 창문에 실사출력물을 부착해서 홍보합니다.

 

밋밋했던 창문에 실사 출력물을 부착해서 회사의 존재감을 한 번 더 나타냅니다. 고객의 눈높이에서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지요.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현수막이 철거되면 벽돌색에 대비되어 더 잘 보이게 될 전면간판 다리 위에서 건물을 바라보았습니다.

 

모든 간판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적색 벽돌 건물에 검은색 창틀, 검은색을 베이스로 하는 간판이 잘 어울립니다. 그림자 상상 놀이터 프렌쥬의 간판을 통해 건물의 입지 조건에 따라 매장의 메인 간판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돌출 간판이라고 해도 매장의 메인 간판이 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전면 간판을 비조명으로 설치한 것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 더 많은 간판 시공 현장 사진 보기(링크 클릭)

 

저희 간판다는 날은 매장 오픈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최선의 디자인과 가격대의 생활 간판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판 시공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지금 바로 저희에게 문의하세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판다는 날에서 매출 상승의 날들을 준비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간판 문의하기

‘프렌쥬’와 비슷한 구성의 사인물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하세요. 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전면 간판돌출 간판네온 간판현판입간판옥외 광고물실내사인(시트, 실사출력, 네온)


서울인천수원경기권